2026년 06월 25일

이더리움

주봉

트레이딩


주봉을 보면 하락하던 추세가 Demand zone에서 다시 저항을 받고 상승을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보면 위의 Supply zone까지 상승을 예상할 수 있다.


일봉

일봉에서 보면 상승하다 Supply Zone에서 저항을 맞고 내려온 것을 볼 수 있다. 1차 Demand zone이 뚫린 것으로 보아 아래 Demand Zone 까지 하락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Demand zone 밑에 유동성이 꽤나 설계가 잘 되어 있어서 그 밑으로 더 내려갈 수도 있을 것 같다.

4H봉

저기서 저렇게 진입을했어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다.

15M

15M 상 supply zone 에서 다시 진입을 시도해 볼 예정이다.

어떻게 될지 한번 지켜보자!

두근두근!

응 위로 올라갈거야

세력들의 관심이 위쪽에 있는 것 같다. ㅜ 다시 한번 차트를 분석해보자

1H 봉

위에 Eq. High 및 Supply zone 까지 상승할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아래에 Demand zone에 오면 롱포지션을 셋업해보자

5M 봉

이렇게 셋업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너무 가파르게 올라가서 다시 돌아올지는 잘 모르겠다.


돌아오지 않더라도 위에 Supply zone에서 저항을 맞고 내려올 때 다시 숏 포지션을 고려해보자..

하지만..

다시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쭉 상승해버렸다. CPI 발표와 함께… 거대한 장대양봉을 만들었다..

또 다른 실패

CPI 발표와 함께 거래량이 튀면서 위의 고점을 넘기고 다시 돌아오는 느낌을 받았다. 거래량이 높아지면서 개인들은 매수하지만, 기관들이 그 유동성을 활용해 매도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바로 숏포지션에 들어갔다..

하지만 그대로 장대양봉… stop loss 설정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이번 트레이딩에서 뭐를 잘 못했는지 복기를 잘 해보자…

큰그림

결과론 적인 얘기지만 지금까지 저 횡보장이 모두 기관의 매집 단계였고, 두번쨰 횡보마저 Reaccumulation 단계였던 것 같다.

어느정도 매집을 끝냈다고 생각했는지 이제 출발을 하는건가… 아직 현물을 많이 못담았는데…

앞으로 눌림목이 올때마다 현물을 계속 불타기를 해야할 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 숏버튼은 빼고, 롱버튼을 위주로 트레이딩하자… 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