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5일

안녕하세요 makeGreat입니다. 저는 99년생입니다. 20대 후반…이죠. 오늘부터 저의 투자일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보잘것 없는 시드이지만 군대에서 열심히 모은 돈 + 취직 후 노예처럼 일해서 번 돈을 바탕으로 열심히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한지 얼마 안되어서 투자를 직접한지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군대 갔다오랴, 공부하랴… 정신차리고 취직하니 27이네요… 사실상 올해부터 투자를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경제나 투자에 대해서는 전부터 관심이 많았고 예전부터 수많은 경제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테크나 비즈니스 자체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저만의 투자 법칙, 투자 세계를 확립해 가고 있습니다.

우선 저의 포토폴리오를 공개하겠습니다. 보잘 것 없는 시드라 부끄럽지만…

현재 10월의 포토폴리오입니다. 구글 시트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GOOGLEFINANCE(B3, “price”)”

이 함수를 사용하면 티커를 바탕으로 현재가를 검색해줘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유한 주식의 티커만 작성하면 되고, 실시간 가격을 가져와줘서 매일매일 현재가격을을 바탕으로 제 포토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 5000만원가량 되네요… 뿌듯ㅎ

우선 저의 원칙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원화는 nono
  2. 적자기업은 nono

현재는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요즘 같이 미장, 국장 모두 불장인 상황에서 이 원칙들을 지키는게 영 쉽지는 않지만 원칙은 지키라고 있는겁니다….!

제 포토폴리오를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비트코인+빅테크입니다. 비트코인 비중이 상당히 높은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앞으로 꾸준히 비트코인에 대한 글을 올릴 예정이니까,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빅테크 중에서 제가 비중있게 투자하기로 선정한 기업은 바로 NVDA, GOOG, TSLA, TSMC 입니다. 물론 뭐 META나 AMZN도 보유하고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이 4개 기업을 위주로 담을 예정입니다.

꾸준히 제 포토폴리오의 변화를 올릴 예정이고, 왜 이렇게 투자하는지 설명하는 글들을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특히 저와 같은 사회초년생들은 같이 고오급 도파민 투자를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